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코리아페이먼트서비스(이하 '회사'라 함)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하는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하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별도로 정하거나,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그 밖의 사항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조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 각호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나누어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에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제공 제한)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필수정보 :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

② 선택정보 :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하는 정보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신용)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처리 목적과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구분

처리 목적

개인(신용)정보 항목

공통

• 고객식별, 회원가입, 본인확인 및 인증, 거래진행사항 및 알림 통지, 민원처리 및 공지 의무 이행, 부정이용 방지

• 서비스 이용(송금, 환전), 서비스 이용 기록 관리

[일반개인(신용)정보]

• (필수) 국적, 이름(국문 또는 영문), 휴대폰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CI, DI, 고객식별아이디, 외화금액, 가상계좌번호

[금융거래정보]

• (필수) 계좌정보(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등)

• (필수) 거래정보(거래설정정보, 거래상대방 및 거래내용 등)

[기타정보]

• (필수) 서비스 이용 내용 및 기록, 상담 내용, 제휴사 식별번호, 공인 전자주소, 수신 문서

• (필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 수집된 정보, 접속일시, 쿠키, IP주소,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기기고유식별값, 광고식별값, 단말기상태 및 설정값, MCC/MNC 통신사 국가정보, LTE/WIFI 네트워크망 정보 등)

• (필수) 직업 및 업종, 거래 목적, 자금 원천 및 관련 소명자료, 신분증 기재 정보, 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강화된 고객확인(EDD)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에 한하며,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제5조의 2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4에 따라 수집•이용)

• (필수) 외국인인 경우 : 외국인등록번호, 국적, 발급일자, 영문명, 성별, 체류 자격, 얼굴정보(원본 및 특징정보), CI(연계정보), 고객 확인 시도 이력

* 공통 항목의 개인(신용)정보는 개별서비스에도 이용됩니다.

송금

• 코리아페이먼트서비스를 이용한 해외 송금, 서비스 이용

• 이용에 필요한 계좌 확인 및 유효성 체크

• 통계 및 분석, 상담 및 민원 처리

[송금인 정보]

• (필수) 송금인 구분(개인사업자 혹은 법인), 소재국가, 송금인명(법인 혹은 사업자 영문명), 사업자번호, 법인설립일, 주소,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휴대폰 번호, 송금 목적, 송금 통화, 송금 금액, 송금 증빙자료(인보이스)

• (선택) 위치정보

[수취인 정보]

① 수취인이 개인인 경우

• (필수) 이름(영문), 계좌 정보(계좌 소재 국가, 은행명, 계좌번호), 이메일, 연락처, 주소, 수취금액, 수취통화

② 수취인이 법인인 경우

• (필수) 법인명(영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연락처, 계좌 정보(계좌 소재 국가, 은행명, 계좌번호), 수취금액, 수취통화

• (선택) 상호명

[거래정보]

• (필수) 송금 시 송금 거래내역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 활용

• 앱푸시, 문자(알림톡), 이메일을 통한 광고성 정보 전송

• 코리아페이먼트서비스 및 제3자 소식•상품•혜택•이벤트•광고 등 마케팅, 맞춤형 서비스 및 안내 제공, 서비스 연구 및 개선, 통계 및 분석

 

* 앱푸시 또는 알림톡을 통해 메시지 수신하는 경우 이용 특성상 Wi-Fi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접속 시 일정 부분의 데이터가 소진되며, 이에 대한 데이터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 (선택) 가입정보(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코리아페이먼트서비스 서비스 이용정보, 이용 과정에서 수집•생성 및 확인되는 정보

법적 요구사항 준수

• 불법자금세탁방지 (AML, Anti Money Laundering)

• 이상거래탐지 (FDS, Fraud Detection System)

• 금융당국 보고 (한국은행, 금융정보분석원)

[불법자금세탁방지, AML]

• (필수) 이름, 생년월일, 국가, 위험도 수치, 위험분류코드

[이상거래탐지, FDS]

• (필수) 송금인 정보, 수취인 정보

[금융당국 보고]

• (필수) 송금인 정보, 수취인 정보

 

⑤ 회사는 제1항 내지 제4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이용자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이용자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법령에 따라 공시(公示)되거나 공개된 정보

5. 출판물이나 방송매체 또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따른 공공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의 매체를 통하여 공시 또는 공개된 정보

6.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이용자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회사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7. 이용자가 스스로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 직접 또는 제 3자를 통하여 공개한 정보. 이 경우 다음의 각 항목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동의가 있었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범위의 정보로 한정합니다.

• 공개된 개인(신용)정보의 성격, 공개의 형태, 대상 범위 및 이로부터 추단되는 이용자의 공개 의도 및 목적

•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처리의 형태

• 수집 목적이 이용자의 원래의 공개 목적과 상당한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공개의 대상 범위가 원래의 것과 달라졌는지 여부

• 개인(신용)정보의 성질 및 가치와 이를 활용해야 할 사회•경제적 필요성

8.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9. 회사는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여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등 다음 각 항목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신용)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2조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신용)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합니다.

1. 금융거래정보 : 상거래 관계가 종료된 날부터 최장 5년 이내 (해당 기간 이전에 정보 수집•제공 등의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그 목적이 달성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해당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관리대상에서 삭제합니다. (이때, 금융거래 등 상거래 관계가 종료된 날은 회사와 고객 간의 상거래 관계가 관계 법령, 약관 또는 합의 등에 따라 계약 기간의 만료, 그 밖의 사유로 종료된 날을 의미합니다.)

2. 환불 등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이름, 휴대전화번호, 계좌번호 등의 필수적 정보를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이용•보관 합니다.

3. 금융거래정보 이외의 개인(신용)정보 : 코리아페이먼트서비스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1. 법률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이때 법령상 개인(신용)정보 보존 의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서비스 접속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및 부정거래 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 국내 지급 및 수령에 관한 금융거래내역 : 5년(외국환거래법)

• 고객확인 의무 정보 : 5년(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

2. 회사 내부 정책에 따른 보유 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한 회원 가입정보 : 회원 탈퇴 후 1년간

3. 개인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그 밖의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 보이스피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알아낸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거래, 그 밖에 건전한 신용질서를 저해하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그 행위와 관련된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가 필요한 경우

• 위험관리체제의 구축과 이용자에 대한 위험관리모형의 개발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로 한정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전에 그 삭제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경우

•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는 기술의 특성 상 개인(신용)정보 삭제 시 안전성, 보안성 등을 해치는 경우로서 재식별에 필요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연계에 필요한 정보를 삭제하는 등 보호 조치를 하는 경우

 

제3조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체명

제공받는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한국은행

외환전산망 보고

(송금정보) 송금일시, 송금통화, 송금외화금액, 송금인 국적, 송금인 이름, 신분증 종류, 신분증 번호, 누적송금액, 수취인 이름, 수취인 국적

(수취정보) 지급일시, 수취통화, 수취인 이름, 신분증 종류, 신분증 번호, 수취인 국적, 송금인 이름, 송금인 국적

금융정보분석원

의심거래보고(STR)

고액현금거래보고(CTR)

이름, 신분증 종류, 신분증 번호, 국적, 직업구분, 휴대폰 번호, 주소, 생년월일, 성별, 거래일자, 거래시간, 거래종류, 거래통화, 거래금액

금융결제원

오픈뱅킹 API를 통한 환전 대금 입금이체, 출금이제, 계좌실명조회서비스 제공

계좌정보(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성명, 영문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거래(환전)목적, 거래(환전)금액

코리아페이먼트서비스 및 해외 감독기관(MAS 등)

내부보고, 감사 및 검사 등 내부통제자료로 활용

수집, 이용에 동의한 정보 중 검사 및 감사 목적에 필요한 정보

 

제4조 (개인(신용)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의 준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쿠콘

은행계좌 실명 확인

제주은행

가상계좌발급, 입출금 확인

AWS
(Amazon Web Service)

시스템 인프라 구성 및 데이터 보관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명,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정보주체는 권리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1) 본인 2) 다른 개인정보처리자 3) 개인정보관리 전문기관 에 전송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홈페이지(Web), 앱(App), 서면양식, 팩스, 전화, 전자우편, 응모내역

2. 생성정보 수집툴(방문자 분석 툴 등)을 통한 수집

3. 타 서비스에서 제3자 제공 동의를 통한 수집

4.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5.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제7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별도의 저장공간(DB등)으로 옮겨져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이때 별도 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는 법령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은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6. 내부 관리 계획 수립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8.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ISO27001, PCI-DSS, CSA STAR 등)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행태정보를 이용한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 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1.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3.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이용자 개인 맞춤형 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4.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일로부터 1년 후 파기

③ 회사는 행태정보를 이용한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으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행태정보를 이용한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OS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iOS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행태정보를 이용한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 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

⑥ 이용자는 회사의 고객센터(1522-6013)로 행태 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출관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이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강해진 대표이사 (CEO)

2. 연락처 : 1544-6872 / Admin@koreapays.co.kr

3.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539 (역삼동) East Wing 6층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열람청구,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가명정보를 처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가명정보를 처리하게 될 시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처리목적 및 보유기간, 처리항목,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을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회사에 구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활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1833-6972)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police.go.kr/[국번없이] 182)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01. 01부터 적용됩니다.